현장 이야기

제목
[대한결핵협회 울산경남지부] 인제대학교 기숙사 결핵검진
등록일
2019-01-07 오후 4:32:26
[대한결핵협회 울산경남지부] 인제대학교 기숙사 결핵검진

일시 : 2018. 08. 27(월)
장소 : 인제대학교 생활관
검진인원 : 320여 명

[대한결핵협회 울산경남지부] 인제대학교 기숙사 결핵검진 현장


대학교 기숙사는 다수의 학생들이 제한된 공간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결핵이 쉽고 빠르게 전염될 수 있습니다. 또한 20살은 유아기에 접종한 결핵예방백신인 BCG의 효과가 감소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결핵 감염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대한결핵협회에서 대학교 기숙사에서 생활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결핵예방을 위한 검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대한결핵협회 울산경남지부] 인제대학교 기숙사 결핵검진 현장  [대한결핵협회 울산경남지부] 인제대학교 기숙사 결핵검진 현장
 
지난 8월 27일, 대한결핵협회 울산경남지부에서 인제대학교를 방문해 생활관(기숙사)에 들어오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흉부 X-선 결핵검진을 실시하였습니다. 32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결핵검진을 실시하였으며 혹시 모를 결핵환자를 사전에 발견하여 적절한 초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였습니다.



[대한결핵협회 울산경남지부] 인제대학교 기숙사 결핵검진 현장
 
결핵은 기침과 증상이 비슷하여 증상이 나타나도 결핵임을 인지하기 못해 초기 치료 시기를 놓칠 수 있습니다. 울산경남지부는 학생들에게 결핵의 주요 증상과 예방법, 치료방법 등을 홍보하며 결핵 경각심을 제고시키고자 하였습니다.


결핵예방의 첫 걸음은 정확한 결핵 정보를 인지하고 있는 것
 
결핵에 대한 관심과 예방행동 실천이 결핵으로부터 우리 스스로를 지킬 수 있습니다! 2주 이상 기침, 미열, 식욕부진, 오한 등 결핵에 대한 증상이 나타나면 꼭! 결핵검진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울산경남지부 대학교 기숙사 결핵검진
 

 
인쇄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