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이야기

제목
[대한결핵협회 인천광역시지부] 제8회 결핵예방의 날
등록일
2018-04-13 오후 3:23:53
인천광역시지부 제8회 결핵예방의 날을 맞아 결핵 예방 홍보관 앞에 선 직원들 사진

일시 : 2018. 3. 23(금)
장소 : 동인천역 북광장, 주안역 남광장
검진인원 : 90여명
참여기관 : 대한결핵협회 인천광역시지부, 인천광역시, 관내 보건소

결핵검진 버스와 그 앞에 대기중인 시민들 사진

대한결핵협회 인천광역시지부와 인천광역시청 및 관내 2개 보건소가 함께 동인천역과 주안역에서 결핵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였어요.

결핵 예방 홍보관에서 결핵 홍보 영상 시연 및 체험을 하는 시민들 사진


이 날 캠페인에서는 활동성 폐결핵환자 조기발견을 위해 흉부 X-선 결핵검진을 실시하여,
동인척역과 주안역을 이용하는 시민 90여명이 검진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결핵검진과 함께 결핵 홍보 영상 시연과 체험도 함께 진행되었는데요. 시민분들이 직접 현미경을 사용해 결핵균을 볼 수 있는 체험부스를 마련하여, 결핵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하였어요.

결핵 예방 홍보관을 방문하는 시민들과 안내하는 직원 사진

현미경을 통해 결핵균을 살펴보면 얇은 직사각형 막대기 모양을 볼 수 있는데요. 
사진 속 '괴도결핵'의 몸통에 있는 모양과 비슷합니다.

제8회 결핵예방의 날 행사 참여자들 단체사진


결핵 안내 홍보물과 영상을 통해 결핵을 설명드리는 것보다, 직접 두 눈으로 보면서 설명해드리니 시민 분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또한 호흡기 질환 예방을 위해 마스크를 배포하며, 결핵 예방 생활수칙을 안내드렸습니다.

인천광역시지부 제8회 결핵예방의 날을 맞아 결핵 예방 홍보관 앞에 선 직원들 사진


이번 캠페인을 함께 한 대한결핵협회 안진기 인천광역시지부 본부장은 "앞으로도 현미경을 통한 결핵균 관찰과 같이,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체험 캠페인을 전개하도록 하여, 결핵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힘쓰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인천광역시지부 제8회 결핵예방의 날을 맞아 결핵 예방 홍보관 앞에 선 직원들 사진(작은사진)
인쇄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