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제주특별자치도지부회장 양일권입니다.
우리지부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지부는 1957년 창설 이래 결핵퇴치 민간기구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지역사회 보건의료향상에 일익을 담당하여 왔으며 보건소를 비롯한 공공기관과의 업무체계를 강화하여 결핵환자의 조기발견을 위한 흉부방사선 검진과 결핵균검사를 주도적으로 실시해오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결핵전문기관으로서 결핵환자 관리에 필요한 추구검진, 정도관리 등을 철저히 시행하고 있으며, 의료환경 변화에 맞추어 정확하고 신속한 환자발견이 이루어 질수 있도록 의료장비 시스템을 꾸준히 개선 발전시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지부에서는 관광의 섬 아름다운 제주의 이미지 제고와 결핵 없는 건강도시 구현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결핵퇴치 기반조성에 앞장서며 국가결핵관리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으로서 사회 공익적 가치를 창출하여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전문기관으로의 역할을 다하는데 임직원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이번에 개편되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결핵에 관한 올바른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고 건강생활에 대한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서 국민 모두가 함께하는 힐링, 국민 모두가 함께하는 결핵퇴치의 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대한결핵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 양일권 회장
제주특별자치도지부회장 양 일 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