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행 표준

대한결핵협회 서비스 이행 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언제 어디서나 단정한 옷차림으로 반갑게 인사하며 친절로 맞이하겠습니다.
- 고객의 원하시는 사항에 대해서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신속·정확하게 안내하고 처리하겠습니다.

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편리하도록 사무실 위치 안내도를 설치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수 있는 고객의 공간을 마련하겠습니다.
- 민원인에게 먼저 인사하고 명함을 건네며 친절하고 책임 있게 고객을 맞이하겠으며, 고객에게로 담당자가 올 수 있도록 안내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 처리 중이라도 고객을 대하게 되면,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업무를 우선적으로 처리하겠으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정중히 양해를 구한 뒤 최대한 빨리 고객의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고, 담당자가 있어야만 처리할 수 있는 경우(즉시 업무를 처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신속히 고객께서 원하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고객이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고객과 마주 대하는 마음으로 항상 친절하고 정성껏 응대하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는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분명하게 인사말과 소속, 성명을 밝히며 ,고객의 말을 충분히 경청하고 답변은 정리하여 알기 쉽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있거나,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해야 하는 경우에는 양해를 구한 후 즉시 연결하며, 혹시 끊어질 경우를 생각하여 전화번호와 담당자 성명을 안내하고 연결토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는 경우에는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고객이 원하시는 방법 으로 신속히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걸때는 소속과 성명 그리고 간략히 용건을 밝혀 상대방에게 전화한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이 문서(우편, 이메일, 팩스 등)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접수 후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신속히 처리되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한 민원은 즉시 처리하도록 하며, 처리기한이 필요한 내용은 우선 처리방법과 진행사항을 안내해 드리고, 처리 가능시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민원에 대한 처리결과는 상세히 실명으로 회신하여 의문사항에 대한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담당부서 및 담당자 안내
담당부서 담당자 직통번호
총무부 박관호 02-2085-0016